유니티 최신버전에서는 뷰포리아가 지원되기 되는 것 같더라구요
이번장은 유니티를 이용해 마커를 인식하는 것을 작성하겠습니다.
0. Vuforia 이미지 등록
먼저 뷰포리아(https://developer.vuforia.com)를 가입하시고 DevPortal 에서
- License 생성(Type이 Developer 이면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.)
- DataBase 생성
- Add Taget(이미지 타겟)을 통해 이미지를 추가하고
- Download Database를 통해 UnityPackage를 뽑을 수 있습니다.
- 생성한 License의 키를 복사하여 Unity의 License Key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.
(Resource->VuforiaConfiguration -> App License Key )
다음의 뷰포리아 셋팅을 추가하시면 License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
1. Unity Vuforia Setting
Edit->ProjectSettings->Player
XR Settings-> Vuforia Augemented Reality Supptorted Check
2. 기존의 카메라 삭제 후 ARCamera 등록
GameObject->Vuforia->ARCamera
3. 이미지 마커 객체 생성
GameObject->Vuforia->Image
이미지 마커 위에 객체 생성시에 휴대폰 혹은 웹캠을 통해 이미지 인식 위에 생성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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