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.EventSystems 네임스페이스에서 Unity는 IPointer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.
인터페이스가 적용되기 위해서는 UI의 경우에는 그래픽레이캐스터가 존재해야하며 Raycast Target이 On이어야 실행되며 3D혹은 2D의 경우에는 Collider가 존재해야 합니다.
IPointer 인터페이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.
1. IPointerClickHandler
- 마우스의 클릭 혹은 터치시에 들어오는 이벤트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 public class TestIPointer : MonoBehaviour , IPointerClickHandler{ public void OnPointerClick(PointerEventData eventData) { //Click Event } } | cs |
2. IPointerDownHandler
- 마우스의 다운 혹은 터치다운 시에 들어오는 이벤트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 public class TestIPointer : MonoBehaviour , IPointerDownHandler{ public void OnPointerDown(PointerEventData eventData) { //Down Event } } | cs |
3. IPointerEnterHandler
- 마우스의 포인터가 충돌범위안에 들어 올때 들어오는 이벤트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 public class TestIPointer : MonoBehaviour , IPointerEnterHandler{ public void OnPointerEnter(PointerEventData eventData) { //Up Event } } | cs |
4. IPointerExitHandler
- 마우스의 포인터가 충돌범위밖으로 나갈 때 들어오는 이벤트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 public class TestIPointer : MonoBehaviour , IPointerExitHandler{ public void OnPointerExit(PointerEventData eventData) { //Exit Event } } | cs |
5. IPointerUpHandler
- 마우스의 업 혹은 터치업 시에 들어오는 이벤트
1 2 3 4 5 6 7 8 9 10 11 12 | using System.Collections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UnityEngine; using UnityEngine.EventSystems; public class TestIPointer : MonoBehaviour , IPointerUpHandler{ public void OnPointerUp(PointerEventData eventData) { //Up Event } } | cs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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